남이섬

드라마 겨울연가 촬영지로 주목을 받기 시작해 이제는 일본, 중국은 물론 동남아시아, 유럽에까지도 잘 알려진 관광지로써 수도권 근교에서 가까우면서도 교통이 편리해 많은 이들이 찾고 있으며 무엇보다도 남이섬을 다시 찾게 만드는 것은 배를 타고 남이섬으로 들어가는 것이 꽤나 낭만적이며 푸풋한 첫사랑의 아련함을 다시 떠 올릴수 있기 때문인지도 모른다.

아침고요수목원

아침고요수목원은 경기도 가평군 축령산 기슭에 위치한 곳으로 1996년 한상경교수가 설립하여 개원한 곳으로 단순히 식물수집의 개념이 아닌 원예 미학적인 관점으로 한국의 미를 최대한 반영하여 계절별, 주제별로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는 아름다운 정원들이 있는 곳이다. 아침고요수목원의 총 보유 식물 종은 총 1,760종이다.

쁘띠프랑스

아담한 프랑스란 뜻의 '쁘띠 프랑스'는 건물만 보면 지중해 연인의 어느 마을 같기도하고, 주위배경과 함꼐 보면 마치 알프스 신록의 전원마을 같은 느낌이 드는 곳이다. 프랑스 고택을 고스란히 옮겨놓아 천장, 대들보, 창틀을 비롯해 집안 가구까지 프랑스 주거 문화를 체험할 수 있다.

자라섬

매회 째즈 페스티벌이 열려 알려지게 된 자라섬은 여러 미술 전시회나 기타 공연과 더불어 9월에 열리는 세계 째즈 매니아들을 만나 볼 수 있는 곳이다.

연인산도립공원

사랑과 소망이 이루어지는 곳, 연인산은 아름다운 비경과 명소들이 많은 산이다. 그 중 제일비경은 용추구곡으로 연인산의 발원지이다. 용추구곡은 연인산의 부드럽고 완만한 지능선들이 ㄷ자 형태로 감싸고 있다.

가평 사계절썰매장

경기도 가평군 상면 덕현리에 위치해 있으며 서울에서 보통 1시간 정도면 올 수 있는 곳이다. 여타의 눈썰매장과는 다르게 가평군청에서 직접 운영을 맡고 있으며, 여름에는 잔디 물썰매, 겨울에서 눈썰매장을 운영하고 있어 일년 내내 썰매를 탈 수 있어 인기만점이다.